- 등록일 2002-03-12
-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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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약제 시행에 따른 시설업체「조달 eBiz」 가입안내
조달청에서는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0년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한데 이어 2002년 2월 1일부터 온라인 전자계약을 시행할 계획임을 알려드리며, 조달청에 등록된 시설업체는 아래 절차에 따라 「조달 eBiz」에 사전에 가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계약제 시행내용
◦ 조달청과 계약상대자가 온라인 상에서 전자계약서(electronic contract document)에 상호 공인 인증된 전자서명을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
◦ 적용대상은 전자입찰 집행대상(국내입찰)은 물론 국제입찰을 포함한 모든 시설공사계약
◦ 기타 낙찰자선정 통보 및 계약변경조치 통보 등 각종 공사계약 관련 문서시행도 전자문서로 시행
□ 전자계약 대상 및 범위 : 신규 공사 계약
◦ 2차 이후 계약 및 변경계약은 2002년 하반기부터 시행
* 상반기 조달사업 조기집행으로 인한 직원 업무부담 고려 및 전자계약 연착륙 유도
◦ 내역․부대입찰 및 국제입찰 대상 공사계약 포함
□ 이용자 등록
◦ 시설업체는 전자계약을 위해서 대표사를 포함하여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이 반드시 「정부조달 eBiz」(www.ebiz.go.kr)에 가입해야 함
* 자세한 이용등록 절차는 eBiz 홈페이지 「조달eBiz 이용안내」 참조
◦ 전자입찰(eBid) 가입업체는 전자입찰에 이용하는 인증서를 이용하면 되므로 별도의 추가비용 없음
□ 시행시기 : 2002. 2. 1
◦ 업체 이용자 등록에 필요한 기간 및 시행착오 등을 감안하여 운영초기에는 on/off 병행 운영
* 1건을 전자계약과 서류에 의한 계약을 병행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업체 이용자 등록 여부를 감안하여 전자계약 또는 서류에 의한 계약을 선택하여 처리한다는 의미임
◦ 일정기간 시스템 검증 후 on-line으로만 계약 체결(2002.3월예정)
□ 관련 문의 : 조달청 계약과 (042-481-7338, 7339)
* 이용자 등록방법 문의 및 장애 발생시 : 조달청 정보관리과 (Tel : 042-481-7161, 7162, 7526~7529)
* 자세한 사용법은 eBiz 홈페이지 「조달eBiz 이용안내」 참조